- 최신 버전은 7.x 버전이고 2.x 버전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3.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 재개발 필요 (많이 바뀜)
- 4.x 부터 typeScript 지원.
- openLayer's 외에도 여러 라이브러리 활용 필요. openLayer's 성능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없음 - 지원되는 범위가 한정적이다.
- WebGL(3D 지도를 외부 지원할때는 속도저하가 심하게 발생 (객체 수의 증가)이 속도개선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 WebGL*이미지 지도는 지원 x 벡터 형식 지원) 및 Layer 지원
- 5.x 버전 부터 ECMAScript2015(ES6) 지원
- 7.x 캔버스 랜더링을 지원 HTML5 등
* 지도를 그려내는 작업이 텍스트와 헤시코드 * 이미지는 바이너리
* 캔버스를 활용하면 랜더링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장점
- 현재 실시간 변형 벡터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음. 이미지 데이터를 미리 가공해서 사용하는 추세
- 레퍼런스가 Node기반으로 작성된 부분이 많음
- geoServer가 웹 서비스 => openLayer이 할 수 있게 데이터 가공 => Front 구성
- Map은 Viewer와 한쌍 항상 MAP안에 Viewer를 정의 해주어야 함.
- map은 object를 상속? 하는 개념
- Map 안에 Layer를 구성 Layer안에 Source를 구성. (3.x 버전 부터)
- Source는 KML,Geojson,GML등 다양한 방식 제공
- zoom 명령어는 tilelayer에 종속되어 있다.
- object, control, interaction, map, view, layer, source (종류 많음)
- layer = 배열구조로 되어있다.
- vertax = 면 위의 점 =>> 버택스가 많을 수록 도형이 부드러워지지만 속도가 저하된다.
- proj = 좌표 변환
- pro4j.js = 좌표 변환 라이브러리
- render = 가용 맵 리프래시
- Tile = 일반 레이어와는 좀 다른 형식. = 별도의 패키지로 별도 구성되어있음.
example, document
- extent - 상속 하고 있는 부모, 자식 객체가 뭔지 파악하고 작업에 들어가야 함.
- interface = 껍데기.
- 상속 = 기능 복사.
- layer type 종류
* layerBase
* layer.BaseImage
* layer.BaseVector
- 우리나라지도를 사용하여 TMS 서비스시 y좌표값을 -로 할당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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